본문 바로가기
헬스케어

손목닥터9988 HL5/조인핏 Joinfit 고장/연결 문제(구 온서울 건강온)

by LiechtenOrange 2023. 3. 5.
300x250

[목차 구성]

1. 스마트 밴드의 시간이 맞지 않아요!

2. 전화랑 문자가 스마트밴드로 울리지 않아요.

3. 카카오톡 연결이 안 돼요.
4. 걸음수/운동 내역이 업데이트가 안 돼요.

5. 결론은 초기화

두괄식으로 썼다.
초기화가 급하신 분들은 바로 넘어가시면 된다.

[스마트밴드]HL5 초기화(손목닥터9988&온서울건강온)

 

[스마트밴드]HL5 초기화(손목닥터9988&온서울건강온)

[목차 구성] 1. Veryfit Pro 앱 다운로드 2. 스마트 밴드 연결 전 주의사항 3. 앱과 스마트 밴드(HL5) 연결 4. 스마트 밴드(HL5) 동기화 5. 앱과 스마트 밴드(HL5) 연결 해제 6. 밴드를 초기화 후 주의사항(마

shareinfotoall.tistory.com

1. 스마트 밴드(HL5, 파트론 PWB-600s, 인랩워치, 인바디 밴드2)의 시간이 맞지 않아요!

#1 첫 번째 이유는 앱과 스마트 밴드가 오랜 기간 업데이트를 안 했기 때문이다.

HL5는 상시 연동이 아니라 앱을 실행할 때, 처음 자동 업데이트를 하게 되는데 이때 밴드와 핸드폰의 시간이 맞는다고 한다.
물론 직접 수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지만, 보통 앱을 끄고 있다가 내가 몇 보를 걸었는지 확인할 때, 앱을 실행하다 보니 그때 연동이 되게 해 놓은 것 같다.

#2 두 번째 이유는 스마트밴드와 핸드폰의 연결이 끊어졌기 때문이다.

HL5는 다른 3개의 기기들보다 문제가 적다고 말은 하는데, 결국 똑같은 저가형 스마트밴드다.
따라서 핸드폰이 고사양이던 저사양이던 상관없이 스마트 밴드의 상태로 끊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왜냐면 지인 중에 갤럭시 Z플립 3, 갤럭시 S10+, 아이폰 8,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X 등으로 HL5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저 목록에서 아이폰 8이 가장 오래된 모델이지만, 끊어지는 것은 아이폰 12 미니/갤럭시 Z플립 3였다.
한번 끊어지면 아무리 많은 방법을 동원해도 안된다.
1. 앱에서 연결 해제를 누른다.
2. 스마트폰 블루투스에서 제거하고 스마트폰 재시작
3. 스마트 밴드 재시작. 
4. 재 연결
5. 연결 불가!
이런 현상이 한번 시작되면 답이 없다고 느껴질 만큼 답답해진다.
서울시에서 받은 스마트 밴드가 무용지물이다.

이럴 때는 초기화를 진행하고 다시 연결하는 수밖에 없다.(하단에 초기화 설명 링크 있습니다!) 

2. 전화랑 문자가 스마트밴드로 울리지 않아요.

#1 첫 번째 문제는 스마트폰과 스마트 밴드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는 부분과 동일하다.

온서울 건강온/손목닥터 9988이라는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된다.
한번 연결이 되고 나면 스마트 밴드와 핸드폰의 시간/걸음이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스마트 밴드와 핸드폰의 시간이 일치하면 1차 연결은 잘 된 것이고, 걸음수가 일치하면 밴드에서 넘어가야 할 데이터가 다 넘어갔다고 생각하면 될 듯하다.
이렇게 되면 전화/문자가 잘 와야 한다.

#2 두 번째 문제는 핸드폰의 설정 문제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은 알림의 구조가 다르다고 생각된다.
아이폰의 경우, 기본적인 알림은 설정 -> 블루투스 -> HL5 선택 -> 시스템 알림 공유 -> On으로 전환
안드로이드의 경우, 기본적인 알림은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손목닥터 9988 -> 애플리케이션 설정 -> 알림 -> 알림 받기 -> On으로 전환
이렇게 해야지만 핸드폰으로 오는 전화/문자 알림을 앱을 통해서 스마트 밴드로 전달하게 된다.

근데 이래도 안 되는 경우가 있다. 그럼 초기화를 하고 다시 연결해야 한다.(하단에 초기화 설명 링크 있습니다!)

3. 카카오톡 연결이 안 돼요.

# 이건 아직도 미지수다.

필자 생각에는 전화/문자가 스마트폰으로 왔을 때와 같은 현상으로 생각된다.
근데 안된다.
기술 담당자와 통화를 하면서 해봤어도 똑같이 안되었다.
그 당시 내 폰은 아이폰 12 미니였다.
분명히 최신폰인데도 안된다. 
근데 지인 중에 나포함 3명 정도가 안되었는데, 그중에 한 분은 좀 지나니까 된다면서 보여줬다.
모지 이건... 사람을 가리는 것도 기종을 가리는 것도 아닌 것 같다.
앱의 문제 거나 아니면 스마트 밴드의 문제로 생각된다.
이건 초기화건 모건 의미가 없다.
기술 담당자와 여러 번 통화로 해도 안 되는 거였다. 
아무리 화를 내고 모해도 안 되는 거였다...
그래서 그냥 안되나 보다 하고 살고 있었는데!
초기화를 어떤 때 했는데 그 이후에는 또 된다.
왜 되는 건지 왜 안 되는 건지 모른다.

분명히 개발자만 알 것 같다.
 

4. 걸음수/운동 내역이 업데이트가 안 돼요.

# 이것도 아직 미지수이다.

오늘 걷기와 운동을 열심히 했다.
근데 업데이트가 안되네? 갑자기 안되네? 분명히 몇 시간 전까지만 해도 잘 되었다.
어? 이거 오늘 밤 12시 넘으면 날아가는 거 아니야??? 이렇게 당황을 하고
1. 앱을 껐다 켰다 반복
2. 스마트 폰을 껐다 켰다 반복
3. 스마트 밴드 껐다가 켰다가 반복
4.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했다가 반복
5. 자포자기... 이렇게 내가 한 운동/걸음은 날아가는구나 생각하고 다음날 상담게시판에 문의

# 기술 담당자와 상담한 내용

근데 기술 담당자랑 상담한 내용이, HL5는 다른 밴드와 다르게 3~5일 정도 스마트밴드에 남아 있는다고 했다.
그래서 나름 안심하고 매일매일 업데이트는 하지만 안되더라도 스트레스받지 않고 다음날 다시 시도해보고 했다.
근데 이게 3일 이상 안되기 시작하면 다시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래서 최대 버틴 기간이, 수요일부터 안 돼서 월요일에 상담을 남기고 화요일에 feedback을 받으면서 7일! 버텼다.
근데 걷기 정보가 다 살아있었다. 그래서 그 이후에는 1주일은 더 간다고 생각게 되었고 일부러 자주 연결 안 하기도 했다.
물론 귀찮아진 것도 있었다.
연동이 안될 때 초기화를 하게 되면, 밴드에 있는 정보가 전부 삭제된다고 하니 초기화를 진행할 수가 없었다.
 

5. 결론은 초기화

스마트 폰 기종 + 온서울 건강온 앱 + 스마트 밴드
위 3가지의 조합이 모두 잘 맞으면 된다.
근데 그게 안 되는 경우는 최신폰이던 최신 업데이트 앱이던 상관이 없다는 것을 경험했다.
개발자가 모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문제를 알아도 시간과 인력 부족으로 인해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결국 몰 해도 안되면 초기화를 해보는 수 밖에 없다.
이것이 답이 아닐지는 몰라도, 교체가 아니라면 / 교체를 하더라도 똑같이 발생된다면 내가 할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이다.

 

온서울 건강온 -> 손목닥터 9988 로 오는 과정

 

 

[스마트밴드]손목닥터9988 2번째 사용기! 온서울 건강온에 이은 후기 시작

2021년 온서울 건강온(On Seoul & Health On) 나름 잘 활용해보려고 했고, 애플워치와 비교하면서 참 다사다난했다. 1) 1년 동안 앱은 매일 발전한 거 같다, 근데 오류도 같이 발전했다... - 밴드 연동 실

shareinfotoall.tistory.com

손목닥터 9988 활용기 정리

[스마트밴드]손목닥터9988 후기 활동하기/운동하기

 

[스마트밴드]손목닥터9988 후기 활동하기/운동하기

[목차] 1. 활동하기 2. 운동하기 3. 지급 조건이 달라졌다. 4. 결국 건강은 습관 5. 온서울건강온에서 손목닥터9988로 개선과 연결 문제 (Link 첨부) 1. 활동하기 온서울 건강온과 다르게 걷기 달성 기

shareinfotoall.tistory.com

댓글